타이탄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몇주 지났는지 모르겠다.

 

음... 그 동안 난 무엇을 했을까 생각해보았는데 한게없다.

 

변명의 여지가 없다..^^..

 

늦은 퇴근따위를 이유에 두지 않기로 했으니까 말이다.

 

 

실패 원인을 분석해본다.,.

 

일단 조금 마음이 꺾였다. 의지가 생기지 않았다. 근본적으로 디자인을 공부하겠다고 했지만

 

그것을 어떻게 활용되는지도 모르겠고 효과가 있는지도 장담못하겠다는 생각이 무의식속에 있었던것 같다.

 

자연스럽게 하루이틀 미루게되었고 잡생각만 늘었다.

 

 

요약해보면, 첫번째로 내가 확신하지 못한 방법을 목표로 삼았고, 그 결정을 스스로 못믿어 시작하지 못했다.

 

그리고 두번째로 너무 방대한 선택권이 주어져 반대로 하나를 정했음에도 다른 대안이 자꾸자꾸 생각나서 주제를 바꾸고 싶었다(잡생각)

 

그래서 다시 생각을 다듬고 blog를 매진할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오늘 생각이 돈이되는 순간이라는 책을 읽고 드는 생각이 있다.

 

조금 느리지만 20%소비라는 전략을 써보아야겠다. 내가 한 분야의 창작을 할 때 20%는 소비하라는 전략이다.

 

예를들어 블로그를 하겠다고 했으면 20%는 블로그를 구경하고 읽고 느끼는 시간을 갖는것이다. 재료를 바탕으로

 

아이디어가 떠오르니 말이다.

 

조금 한발짝 떨어져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보다 전체적인 틀을 재정비해야겠다고 느꼈다.

 

무엇보다도 의지가 꺾이지 않게끔 동기부여와 중간점검또한 잊지 않아야겠다.

 

 

실패에 익숙해지자.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성과보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페이지 제작(그누보드5, 닷홈, 파일질라)  (0) 2021.08.08
타이탄의 도구들 수집  (16) 2020.03.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