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근황을 보자면,

 

 1. 회사생활 열심히 하는중 

 그렇다고 퇴사를 포기했다는 것은 아니다. 단지 '나 이제 퇴사할거니까 회사생활 대충할거야'가 라는 마인드를 갖기 싫어서이다.

오히려 '나 이제 퇴사할 거니까 다시는 후회없을만큼 최선을 다할 것이다. 나는 회사안에서 최선을 다헀고 할만큼 다 했다. 그런데도 회사는 나를 만족시켜줄 수 없었고 나는 퇴사할 것이다.'라는 식의 마음가짐이다.

 근데 의외로..하는 일마다 자신감이 생기고..능숙해지고.. 최근 전 사원이 참여한 직장에 대한 글쓰기 대회에서 우수작품으로 꼽혀서.. 본사인 일본까지 번역하여 출품하게 된 것이다.. 우수작으로 5작품이 뽑혔는데.. 다른팀의 팀장님이나 과장급들과 나란히 하니까 솔직히 기분이 좀 좋았다. (일본회사라서,.. 마인드적인 것이나 정신에 대해서 강조하기 때문에.. 제조업임에도 이런 대회같은 걸 한다.)

 

걱정인건.. 내가 그 글쓰기 대회에서 바라본 회사는 사실 거짓말이었다... 아마 우리 팀장님은 내가 회사를 엄청 사랑하는것으로 착각하고 계시겠지..ㅠ 

 

2. 내일채움공제 받았다.

그것이 뭐냐고 묻는다면.. 요즘 나라에서 뿌려주는 돈 중에 하나다. 중소기업에 취업해서 2년간 일하면서 월에 12만5천원을 적금하면 2년뒤에 1600만원을 되돌려 준다는 것이다. 응 우리회사 중소기업이었나? 그렇다 하지만 올해부로 중견으로 정식 편입되면서 나와 내 밑기수 까지만 혜택을 본다.. 이런 축복받은..ㅎㅎ (윗 기수는 인사팀에서 추진을 안해줘서 혜택을 못받고있었다고..)

엥? 12만5천원을 2년간 냈는데 왜 1600만원을 되돌려주냐고? 그건 나도모른다. 정부 입장에서는 중소기업 청년들의 탈주가 심하다보니 큰 보상을 주어서 강제로라도 붙어있게 하려고한 모양이다. 아무튼 난 개꿀!을 외치며 받으면 상관없지만.. 세금을 내는 직장인으로써 이렇게 쉽게 돈을 뿌려도 되는것인가?에 대해서 정말 회의적이 생각이 들기도 했다.

결국 미래에는 더큰 복지로 더 많이 뿌릴텐데.. 그 돈을 내는건 나잖아?... 그렇다 조삼모사라서 걱정된다.

 

그래도 일단 1600받았고 난 기쁘다.

 

3. 독서 커뮤니티를 만들기로 했다.

 지금 열심히 호스팅하고 도메인 잡고 하나하나 해나가고 있다.  내가 이전에 html, css, java스크립트를 깔짝대면서 공부하긴했지만.. 막상하려고 하니 조금 걸릴것같다. 그래도 맨날 뭐하지 뭐하지 하면서 미뤄왔던 내 일을 진짜로 시작하니까 너무 기분좋다.

생각으로만 사업해야지 사업해야지... nono.. 시작이 반이다!

 

4. 취미로 디지털 드로잉을 배우고 있다.

 너무 뜬금없지만, 난 개인적으로 예술을 좋아했다. 중학교 미술시간에 미술학원 다닌 친구보다 점수를 더 잘 받았다. 물론 오래된 올챙이적 시절이다. 내가 딱딱한 직장생활을 하고 있고 전혀 다른 분야를 가겠지만, 무언가를 창조하고 예술적인 것을 하는것은

 

정서적으로든 내 미래에 디자인 능력이든 어떤식으로 되돌아와 나에게 도움을 줄것이라고 믿고있다. 

 

그래서 카톡 오픈채팅으로 비대면 그림그리기 모임같은것도 하고있다. 아 디지털 드로잉이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열심히 활용하고 있다!

'm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려움을 가질 필요 없다  (0) 2021.12.12
회사일이 쉽지 않네요  (0) 2021.12.07
출근 전 두려움에 대하여  (0) 2021.06.14
우리가 회사를 그만두지 못하는 이유  (0) 2020.06.23
조금 특이한 내 여자친구  (0) 2020.05.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