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성공'에 대한 내 열망은 식은 적이 없었다.

 

나는 매일 퇴근하고 어떻게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를 하루도 빠짐없이 생각해왔다.

 

그 생각이 나를 독서로 이끌었다. 독서는 나에게 무한한 동기부여를 해준다. 왜냐하면 내가 동기부여를 하는 책을 쌓아두고 매일매일 읽기 때문이다.

 

성공한 사람들을 찾고 읽고 느껴보고 지금까지 느낀점이 있다면

 

자수성가하여 성공한 사람은 단 하나의 특별함이 있었다는 점이다.

 

그것은 바로 강력한 '심리'이다.

 

그 심리는 단 하나로 설명할 수 없지만 고통점을 나열하면

 

두려움을 극복 할 수 있다. 미래를 항상 긍정적으로 그린다.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기자신에게 확신을 느낀다. 남들에게 가치를 전한다 등등이 있다.

 

핵심은 어떠한 경영능력이나 어떤 분야의 뛰어난 천재성 같은 것들이 아닌것이다.

 

오히려 정신, 멘탈이라고 불리는 '심리'를 제어하는 능력이 최상이었다.

 

그래서 나는 심리학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모든 심리적, 무의식적, 감정, 뇌, 정신 같은 것들이 결국은 하나로 연결되고 그것들이 

 

성공하는 인격으로 만들게 되고 그 인격을 바탕으로 성공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성공은 비밀스런 투자법, 남들이 모르는 독특한 비결같은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유튜브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유료강의를 듣느라 400만원 가량을 지출한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 그사람은 성공하기 위해서 성공한 사람들의 유료강의를 모두 섭렵했는데, 결론적으로는 어떠한 대단한 '즉각적인 방법'은 없다는 것이었다.

 

그저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선택한 후 도전하고 다시 도전하는 것 뿐이라는 것이다.

 

 

성공하려면 방법론적인 것들보다 심리가 먼저 받쳐주어야한다. 100번 쓰러져도 100번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용기는 방법이 아니라 심리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유튜브에서 유명해진 자수성가 청년 일명 '자청'님께서도 가장 먼저 말씀하신건, 마음가짐을 셋팅하는게 우선이라는 것이었다.

 

나는 그 말의 의미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게되었다. 

 

 

'm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릴적 블로그를 다시 보고왔다.  (0) 2022.02.23
심리학과를 가기로 했다  (0) 2021.12.14
두려움을 가질 필요 없다  (0) 2021.12.12
회사일이 쉽지 않네요  (0) 2021.12.07
내일채움공제 받았당..  (0) 2021.07.27

+ Recent posts